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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공통

  • Q. 백화 현상이 발생하네요?

    초음파 가습기 사용 시 생기는 하얀 가루로 물속에 들어있는 미네랄 성분이 증발하고 남은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수된 물이든 생수든 수돗물이든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미네랄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초음파 가습기 사용 시 지극히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즉, 가습기 제품의 문제가 아닌 물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수돗물에 미네랄 성분이 가장 많아 정수된 물의 사용을 권장하는 것일 뿐 안전과 관련한 문제는 아닙니다.
    이 부분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도 잘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 Q. 가습기 주변에 왜 물이 생길까요?

    특히 바닥 면이 차가울 경우 이 물방울들이 뭉쳐서 점점 큰 물방울로 바뀌게 됩니다.
    실내 습도가 높거나 온도나 낮은 경우에도 작은 물방울이 수증기로 증발하지 못하기 때문에 큰 물방울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워터에이지01/02

  • Q. 필터 교체주기는 언제인가요?

    사용 주기에 따라 1개월~3개월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터 교체 시기가 되면 필터 색이 변하여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터 교체 시기가 경과되어 계속 사용 시, 분사구가 막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음으로 주의해 주세요.

  • Q. 분사가 안 되는 것 같고 삐 소음이 발생해요!

    제품 필터 고정 부분에 스프링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스프링이 없으실 경우 분사가 안되오니 스프링만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터 교환 시 스프링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Q. 가습기 분사가 안돼요

    1) 가습기 분사구에 이물질이 끼어있으면 분사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면봉이나 티슈 등으로 닦아내어 이물질 등을 제거해 주세요.

    2) 데스크톱 USB로 가습기 사용 시 데스크톱 전압이 낮아 가습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콘센트에 꽂는 충전기로 테스트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가습기 작동이 되면 데스크톱 전압이 낮아서 그럴 가능이 있습니다.

    3) 가습기 물은 수돗물을 사용해 주세요.
    정수기 물이나 생수는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저희 제품에서는 물입자 차이로 분사가 잘 안됩니다.

    4) 충전 케이블이 문제가 없는지 다른 케이블로도 사용해봐주세요.
    케이블은 소모성 물품이라 교체 시기가 빠를 수 있습니다.

  • Q. 가습기 필터 교체 방법

    가습기의 제품 정보(제품 상세 이미지) 하단 부분에서 "필터 교체 방법"을 참고하시면 더욱 간편하게 교체 가능합니다.

  • Q. 가습기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2~3일에 한 번씩 세척해 주시고 마른 천으로 닦아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또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을 버리고 건조해서 보관해 주세요.

  • Q. 가습기 분무량이 적어요. 분무가 왜 안될까요?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 혹은 필터가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필터가 수분을 충분히 흡수하지 못해 분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필터가 물을 충분히 흡수되도록 2~3분 정도 기다려주신 후에 사용해 주시거나 가습기 통을 거꾸로 놓고 필터에 물이 빨리 흡수되도록 한 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분무량이 적은 이유는 사용 부주의로 인해 스프링 변형이 생겨 필터가 분사구에 닿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필터를 꺼낸 후 스프링의 길이를 조금 늘려 다시 놓으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Q. 가습기에서 하얀 물이 나와요

    가습기 원리 상 진동자가 물입자를 잘게 쪼갤 때 생기는 현상으로 모든 가습기가 동일하며, 분무가 점점 퍼지면서 투명해집니다.
    또한, 대형 가습기는 진동자가 아래에 있어 보이지 않는 것이며 미니 가습기는 진동자가 분사구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보이는 것입니다.
    어떠한 유해 물질이 아닙니다.

 

워터에이지250/500

  • Q. 어떤 물을 사용하나요?

    워터에이지 가습기는 수돗물, 정수기, 생수 모두 사용할 수 있으나 정수 혹은 생수 사용을 권장합니다.
    수돗물도 물론 사용 가능하나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수분이 증발하면서 하얀 가루가 남는 백화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뜨거운 물도 사용하지 마세요. 기기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Q. 가습기 바닥에서 물이 새요

    물탱크에 본체에 물을 부은 채 이동 시 수위 조절 플로터가 움직여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이 있는 상태에서는 가습기 전체를 가지고 이동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평평한 곳에 가습기 본체를 놓은 후 물통만을 가지고 급수해 주세요.
    또한 바닥 배출구로 물이 나온 후에는 물기를 제거한 후 1~2일 정도 건조 후에 사용해 주세요.
    플로터에 감아져 있는 스펀지가 제거되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 Q. 가습기에서 소음이 심하게 발생해요

    가습기 본체의 송풍구에 물이 들어가거나 습기가 찼을 경우 모터 및 팬에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2일~3일 사용하지 않고 충분히 건조한 후 이용하여 주시고 그럼에도 소음이 심할 경우 A/S 접수를 해주세요.

  • Q. 세척은 어떻게 하나요?

    세척은 주방에서 중성세제 혹은 물만을 사용하여 세척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세요.
    (표면이 거친 천이나 수세미는 사용하지 마세요.)
    세제 사용 시 반드시 중성세제를 사용해 주시고, 충분히 물로 세척해 주세요.
    식초, 알코올 등의 물질은 사용하지 마세요.

  • Q. 세척 주기를 알려주세요

    세척 주기는 신생아나 임산부가 있는 가정에서는 1~2일에 한번, 일반 가정은 3~4일에 한 번 정도를 권장합니다.
    본체 세척 시 공기 배출구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세척 및 건조하여 보관해 주세요.

  • Q. 본체도 세척해야 하나요?

    본체도 세척을 해야 합니다.
    진동자도 세척을 해야 풍부한 가습이 생성이 됩니다.
    세척 시 진동자가 손상되지 않도록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 주세요.
    이때에 본체의 공기 배출구에 물이 스며들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