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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OTG

  • Q. 휴대폰에서 인식이 안돼요

    1. 스마트폰 케이스를 낀 상태
    단자에 꽂았는데 헐겁고 짧다고 느껴지신다면 휴대폰 커버를 낀 상태에서 꽂으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 커버를 벗기고 꽂아주셔야 합니다.

    2. 스마트폰 케이스를 벗긴 상태
    딱 맞게 제대로 들어가게 다시 한번 꼽아보시고, 인식이 안될 경우, 휴대폰 상단에 USB 연결 메시지가 안 뜬다면,
    도구 앱-> 내 파일에 들어가셔서 "USB저장소"(기종마다 이름다름)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스마트폰 상단 바를 내려보면 'USB드라이브' 등으로 나타남. 확인이 안되면 인식 불량으로 교환처리 진행

  • Q. 처음 사용하는데 LOST.DIR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OTG 제품의 경우 가급적 불량률을 줄이고자 최종적으로 테스트 후 출고합니다.
    해당 파일은 1번이라도 스마트폰 또는 테스트 기기에 연결 시 자동 생성이 되며 삭제를 하셔도 다시 생성이 되는 폴더입니다.

  • Q. 스마트폰에 꽂아지지 않습니다

    1. 스마트폰 케이스가 끼워져 있다면 벗긴 후 끼워주세요
    2. (벗긴 상태에서 안되시면) 구매하신 모델이 규격에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밀크는 밀크와 밀크C 두 가지 모델이 있는데 밀크는 MICRO 5핀 타입으로 주로 구형 스마트폰에 호환되며,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주로 타입-C 규격으로 출시되며 밀크C 모델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고객 구매 과실, 왕복 택배비 부담으로 교환처리)

 

USB/OTG

  • Q. A/S 정책이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께서 호환되는 장치에 정확하게 사용도중 불량으로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한 제품과 외관상 물리적 손상이 없는 정품 제품에 제한하여
    보증기간 내에 수리 서비스가 아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임의로 분해, 해체하시거나 고객님의 실수로 인한 제품 불량은 교환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부주의로 인한 제품 훼손 및 제품 가치 상실 등의 경우도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엔보우에서는 메모리 제품을 데이터 저장 용도로만 사용하시길 권장 드리고 있으며,
    부팅 디스크, 파티션 작업 및 기타 프로그램 실행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 및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중요한 자료인데 파일이 손상되었다고 나와요

    데이터 복구는 A/S 보증 범위에 속하지 않으며 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
    저희는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및 데이터 복구 설비가 없기에 고객님께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없습니다.
    * 데이터 복구를 원하시면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에 의뢰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분실 방지를 위하여 모든 데이터와 사진의 정기적인 백업을 권장합니다.

  • Q. 차량, TV 및 다른 기기에서 인식이 안돼요

    보통 차량이나 TV 호환은 80% 정도 인식은 되지만 호환이 가능한 차량이나 TV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기종 및 연식 브랜드 등에 따라 호환되는 차량이나 TV는 불규칙합니다.
    차량 및 TV 호환성은 차량, TV 제조사 쪽으로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DVD 플레이어 및 CD 플레이어 등 모두 동일합니다.

  • Q. 왜 구매한 용량보다 인식되는 용량이 더 작게 표시되나요?

    USB 용량은 10진수를 사용해서 용량 표기를 하는데 컴퓨터는 이를 2진수로 사용해서 표기를 합니다.
    즉, 컴퓨터에서는 1KB=1000byte가 아닌 1024byte로 보며,
    이는 용량이 올라갈수록 표기되는 용량의 차이가 점점 다 납니다.
    쉽게 풀자면, 저희가 보는 용량과 컴퓨터가 보는 용량의 차이가 있어서 용량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게 되는 겁니다.
    이는 중소기업뿐 아니라, 삼성, LG, 샌디스크 등 다른 USB 메모리의 제품을 구매하셔도 동일합니다.

  • Q. 노트북 등에 뻑뻑하여 안 꽂아집니다

    USB는 표준 규격에 의거하여 생산됩니다.
    0.1~2mm 오차만 있어도 꽂을 때 뻑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혹 일부 노트북(혹은 PC) 등에 이런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 차례 꽂아보시면 부드러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생산과정 중 문제일 수 있음 1~2차례 더 시도 권유, 교환처리)

  • Q. (4G 이상의 파일) 공간이 많음에도 데이터를 복사하는데 용량 부족 메시지가 뜹니다

    USB 메모리의 경우 Fat32를 기본 포맷으로 사용합니다.
    Fat32는 4GB 이상의 단일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화 또는 압축파일 등 단일 파일의 용량이 4GB 이상일 경우
    메모리를 포맷해 주셔야 합니다. 4GB 사용이 가능한 포맷은 NTFS 또는 exFAT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NTFS가 사용이 안 되오니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실 경우 exFAT로 포맷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포맷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제품이 물리적 또는 논리적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하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논리적 손상일 경우 : 해당 메시지 순서에 따라 포맷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포맷되며 이후 사용에 지장 없습니다.
    물리적 손상일 경우 : 메시지 순서에 따라 포맷을 진행하여도 포맷에 실패하며 USB를 꽃을 때마다 계속 메시지를 출력하여 사용 불가합니다.
    물리적 손상일 경우 쇼크(전기적 충격) 또는 바이러스에 의하여 손상으로 대부분 이루어지며 A/S 또는 교환으로 진행 처리되어야 합니다.

  • Q. 데이타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 쓰기 금지

    쓰기금지란?
    데이터를 읽거나 외부로 복사는 가능한데 기존 데이터를 삭제 또는 다른 데이터를 저장하는 행동이 금지된 상태입니다.
    대부분 쓰기 금지는 저장 중 USB를 분리하거나 내부 쇼크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쓰기금지” 중에는 포맷 및 삭제가 불가하오니 데이터를 백업(USB 데이터를 다른 저장장치에 복사는 가능) 후 A/S 진행 처리해야 합니다.

  • Q. PC에서 인식이 안됩니다

    먼저 USB 다른 포트에 확인하셨는지, 타 PC에서는 인식 여부를 확인하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인식이 안되면 제품을 사용하시는 중 전기적인 충격 또는 내부적 바이러스로 인하여 생기는 문제입니다.

 

USB C타입

 

USB 메모리

  • Q. 복사기에 USB를 꽂고 프린터 하려는데 인식이 안되요

    PC에서는 정상으로 인식이 되시나요?
    PC에 인식이 된다면 정상입니다.
    PC를 제외한 타 기기에 사용하시는 경우 고용량의 USB의 경우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복사기 제조사에 인식 가능한(권장하는) USB 용량이 몇 기가까지 인지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PC에 USB 인식 자체가 문제가 있으실 경우 AS 가능합니다.
    (단, 구매 후 30일 경과 후 배송비는 고객 부담)